티스토리 뷰

Alex Lockwood라는 현재 구글 소속 개발자분이 만들 블로그에서 읽은 글을 한글로 번역해 보았다.


원래 내용을 보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로

"Use Go to Implement your Android Backends"

http://www.androiddesignpatterns.com/2013/01/gcm-appengine-golang-android-backends.html



여기서 부터 번역..

Go를 안드로이드 백엔드 개발에 사용하기


몇 주전 나는 Go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구글 클라우드 메시지 서버간 인터렉션을 단순하게 하는 라이브러리를 작성했다. 추후 블로그에 GCM (서버와 애플리케이션 단 모두) 에 대한 얘기를 더 커버할 예정이지만 지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GCM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Go 언어를 사용하도록 라이브러리 링크만 남겨둘 예정이다.


하지만 왜 Go일까?


이 질문에 감사하고 몇 가지 이유가 존재한다.

1. Go는 현대적이다. 

C, C++, Java는 멀티코어 머신, 네트워킹, 웹 앱 개발 이전에 설계된 오래된 랭귀지다. Go는 웹서버 같은 큰 구글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2. Go는 간결하면서도 친숙하다.

Java에서 40줄 이상의 라인을 요구하는 테스크가 단 1~2줄로 완성된다. Go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작업량을 상당하게 감소시키면서도 언어의 문법이 철저하지 않으며 가장 일반적인 절차형 언어를 닮아 있다. 


3. Go는 배우기 쉽다.

언어를 하루만에 배울 수 있다. 

튜토리얼 사이트 (A Tour of Go 또는 Effective Go)


4.Go는 구글에서 발명되었다.

충분히 말함 :)


현재로서는 여기까지... 하지만 GCM, 구글 앱 엔진, Golang에 대해 더 많이 보여주겠다고 한다. 


그치. 얼마전 GCM 서버가 동작하는 것을 실험하면서 안드로이드 백엔드 서버를 하나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구글 GCM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샘플 푸시 앱 서버를 Go로 만들어 놓은 것을 보았다.


사실은 node.js가 제일 간편하지 않을까? 아니면 C로 작성된 게 안정적일까? 다른 사람들은 어떤 것을 사용할까? 고민하고 있던 차에

이 글을 보니 그래 일단 Go로 만들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튜토리얼 A Tour of Go에 들어가니 문법을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긴 하다. 정말 이걸로 되나? 싶을 정도인데

우선은 시도해보고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