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 동안 이 프로젝트에서 손때고 있다가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한 컨퍼런스를 다녀오고 나서였다.


그 컨퍼런스의 주제에서 두 번이나 이 프로젝트를 리마인드 시키게 되는 순간이 있었는데 

첫째로, 프리랜서이신 분이 시간 관리를 위해 이 프로젝트 내용과 비슷한 방식으로 한 일 목록을 만들어 통계를 내리면서 깨달은 부분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둘째로 디자이너 분의 발표였는데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자라는 내용으로 한 발표 때문이었다.


그래서 다시 오랜만에 프로젝트를 열어 놓고 시나리오와 방향을 다시 생각해 보니 조금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어서 재정의를 하고 나서 찬찬히 다시 시작해보려 한다. 


처음 생각한 방식은 하루 시간 관리에서 중요성/긴급성으로 각 작업을 일일이 체크하는 단순한 방법을 택했었는데 시간단위마다 작업,중요성,긴급성 모두 입력하는 것인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현재 특별한 목적이 없는 홈 페이지를 제거하고 하루 시간 관리를 메인화면에 두되 중요성과 긴급성 체크를 제거했다. 그 부분을 시나리오에서 아예 빼지는 않고 라벨 관리에서 중요성/긴급성 뿐만 아니라 다른 조건도 같이 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대체하였고, 작업 또한 반복되는 부분을 관리할 수 있게 페이지를 따로 둔다. 시간단위에는 내용만 기록한 다음 하루를 정리할 때 체크 리스트 방식으로 빠진 라벨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이 불편한 작업을 점점 더 줄일 수 있는 방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져온 레파지토리에서 우선 하루 시간관리에서 표를 수정한 뒤 작업관리를 위한 프레그먼트를 추가하고, 안에 RecyclerView로 리스트와 FloatingActionButton을 활용하여 작업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