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명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 의식 [또는 습관]

스티브 잡스, 토니 로빈스, 오프라 윈프리, 버락 오바마, 조코 윌링크, 팀 페리스


최근 습관과 관련된 자료들을 찾아보다 우리가 주로 '습관'이라고 말하는 것을 해외에서는 'ritual' 한글로 '의식'이라고 어감은 다르지만 비슷한 의미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아냈다. 특히 아침 의식에 대해 제안하는 글들을 많이 보았는데,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아침의식은 어떤 것들인지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아래 참고문헌에 있는 글을 번역하고 정리해 보았다.


1. 토니 로빈스

토니 로빈스은 자기 수양 (훈련)의 마스터이자 성공과 행복의 심리학에 대한 최고권위자이다. 그는 만약 당신이 아침에 10분의 시간을 가지지 않는다면 당신의 삶은 없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한다.

'프라이밍'이라고 부르는 의식은 세 파트의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다.

  1. 30가지 카팔바띠 프라나야마 숨쉬기 3세트

  2. 모든 감사함을 표현하면서 눈을 감고 천천히 숨을 쉰다.

  3. 하루동안 도움과 가이드 그리고 힘을 가질 수 있길 기도한다.

토니 로빈스 TED 영상 보기


2. 팀 페리스

베스트셀러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팀 페리스는 많은 성공한 리더들을 인터뷰 한 뒤 자신만의 아침 의식으로 적용하였다.

첫째, 잠자리를 만든다. 작은 자부심의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당장 무언가를 성취하게 해준다. 그 후 10-20분간 명상을 한다. (Headspace라는 앱을 추천함)

둘째, 차를 마신 후 최소 30초간 가벼운 운동을 한다.

마지막으로, 5-10분간 일기를 쓰며 루틴을 마무리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가고 하루종일 기분을 좋게 만든다.

팀 페리스의 TED 영상 보기


3. 오프라 윈프리

페리스와 마찬가지로 오프라 윈프리는 아침을 20분간 명상으로 시작함으로써 "희망, 만족감과 깊은 즐거움을 채운다"고 말한다.

두번째, 러닝머신을 뛰어 심장을 뛰게 한다. 그는 적어도 15분간 운동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에너지 레벨을 높힌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걸으면서 음악을 듣거나 좋은 식사를 준비하면서 스스로를 조정한다. 마지막으로 항상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 단백질로 채워진 건강식을 먹으며 의식을 마무리한다고 한다.


4.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는 첫 스케줄 전 항상 두시간을 백악관에서 시작하기위해 종종 오전 5시 이전에 일어났다. 그렇게 함으로써 운동을 우선순위에 둘 수 있었다. 그는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았고 대신 녹차나 오렌지 주스 그리고 물로 수분을 보충했다.

아침 운동과 식사후, 뉴욕 타임지와 ESPN을 보면서 현재 최신 시사 정보를 확인했다.


5. 조코 윌링크

조코 윌링크는 전 해군 SEAL 팀3 태스크 유닛 "부루자"의 사령관이었다. 그의 아침 루틴 (그의 인스타그램 (@jockowillink)에서 볼 수 있는)은 오전 4:30 쯤 시작된다. 윌링크는 루틴을 지키기 위해 세 개의 알람을 설정한다.

그는 곧바로 체육관으로 가서 한시간정도 기진맥진할 정도로 운동을 하고 30분동안 조깅을 하며 운동을 끝낸다. 약 6시쯤 샤워를 하고 하루를 시작할 준비를 한다. 이 루틴과 일관성이 그가 군대에서 나온 후 비즈니스 성공을 이룬 근거라고 그는 말한다.

조코 윌링크 TED 영상 보기


6. 스티브 잡스

마지막으로 스티브 잡스는 놀라울 정도로 깊지만 단순한 아침 루틴을 가졌다. 매일 그는 일어나 침대를 정리하고 샤워하고 거울을 통해 스스로를 바라본다. 그는 자신을 바라보며 물었다. "만약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면 내가 오늘 하려는 일에 대해 행복해 할까?"

만약 대답이 긴 날동안 "아니"면 그는 무언가 바뀌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참고문헌

6 Morning Rituals of Steve Jobs, Tony Robbins, Oprah, and Other Successful Leaders, https://www.inc.com/bryan-adams/6-celebrity-morning-rituals-to-help-you-kick-ass.html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