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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에 Aritra Roy의 글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2017년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위한Google I/O

초점이 점점 로우엔드 디바이스에서도 잘 동작할 수 있는 하이퀄리티 앱을 만드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Google I/O 는 많고 뛰어난 것들을 안드로이드 세상에 약속했다. 놀라운 개발 툴 그리고 서비스들이 있다.

    전 보다 더 좋아진 Firebase, 그리고 이젠 오픈소스!

    • Firebase는 작년 Google I/O에서 발표했는데 1년사이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작년이라니..!) 놀라운 심풀함, 확장성, 쉬운 사용이 그 이유다.

    • 몇 가지 클라인트 SDK가 깃헙에 공개되어서 이제 그 내부를 확인하고 공헌할 수도 있다.

    • Firebase Phone Authentication이 릴리즈 되었다. 이젠 유저가 핸드폰 번호로 자연스럽게 로그인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월 1만번의 확인은 무료다.

    • 성능 모니터링을 제공해서 사용자가 가지는 경험을 이해할 수 있다.


  • 안드로이드 인스턴트 앱이 이제 모두에게

    • 작년에 구글은 특정 파트너에게 인스턴스 앱을 지원했는데 현재는 모든 이에게 공개하고 있다. 새로운 앱을 만들 필요도 코드를 분리시킬 필요도 없이 설치하지 않고 실행할 수 있는 인스턴스 앱을 만들 수 있다.

    • 가이드 보기

  • 개발을 쉽게 도와줄 새로운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컴포넌트

  • 더 스마트해진 구글 플레이 콘솔!

    • Android Vitals이 앱의 성능 이해를 높인다: 안정성 (충돌과 ANR), 배터리 소비 (과도한 기기 깨우기), UI 렌더링 시간 (frame rate)

    • Device Catalog는 구글에 인증받은 디바이스를 보여주고 각 기기마다 설치, 별점, 수익 등을 보여준다.

  • 메이저 업데이트를 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

    • 코틀린을 IDE에서 직접 서포트한다. 자바코드를 코틀린 코드로 변환하는 빌트인 도구가 있다.

    • 레이아웃 에디터는 더 좋은 드래그앤드롭 지원과 새로운 에러 패널을 제공

    • Adaptive Icons 구현을 위한 도구 제공

    • 커스텀 폰트를 더하는 것이 빌트인 지원으로 더 쉬워졌다.

    • 빌드 시간에 상당한 향상이 있다. (특히 멀티 모듈 프로젝트에서)

    • Android Studio 3 Canary 1 설치하기

  • 안드로이드 Go 발표 - 스마트폰을 위한 경량 OS

  • 코틀린은 이제 안드로이드의 공식 프로그래밍 언어! (Java, C++에 이은)

    • 구글이 코틀린으로 릴리즈한 샘플 확인은 여기

    • 코틀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여기

  • 안드로이드 O의 베타버전이 출시 (좀 더 기다려야 하지만 새로운 피처를 바로 테스팅해볼 수는 있다!)

    • PIP (Picture-In-Picture) 모드

    • Notification Channels

    • AutoFill Framework

    • Adaptive Icons

    • Notification Dots (New!)

참고문헌

https://blog.aritraroy.in/google-i-o-2017-8-major-takeaways-for-android-developers-e18ea8a829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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